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부산진구 가야동 현지인 맛집 가야포차 선지국밥, 수구레국밥 전문

by 술탄 우유 2023. 12. 30.

간만에 수구레국밥을 먹으러 갔다. 이 곳이 맛집이라는 사실은 인근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가지신 분들은 모두 아시리라 생각된다. 현지인 맛집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가서 보니 방송에도 출연을 했는가 보다. 일반적인 국밥집에서 느껴보지 못하는 특유의 맛이 있는 국밥집이다. 그리고, 판매되고 있는 국밥 중에서는 수구레국밥을 추천한다.

 

수구레가 뭔지 모르는 분을 위해서 음식사진을 올리기 전에 먼저 단어의 뜻부터 올려본다.

 

소의 가죽 아래 소의 살 위 즉 소의 가죽과 살사이의 붙은 피하조직을 부르는 명칭이다. 일부 경상도 지역에서는 소구레, 수구리라고도 부른다. 국밥 재료 등으로 쓰인다. 돼지로 치자면 돼지껍데기와 비슷한 포지션이다. -나무위키

 

사실 부산으로 이사와서 처음 먹어보는 국밥이긴 하다. 수구레국밥이라는 것. 그럼 우선 국밥과 차림의 모습부터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하얗게 보이는 것이 바로 수구레이다.

 

언뜻 보면 평범해 보이는 국밥이지만, 한 숟가락 맛을 보면 아.... 맛집 맞네.. 하는 생각이 들 것이다.

 

 

계란말이는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이다. 물론 계란말이만 추가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사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날이어서 막걸리를 나눠서 조금 마셨다.^^

 

 

막걸리 잔이 참~~ 세월 느껴지게 생겼길래 사진 한 번 찍어 보았다.ㅎ

 

메뉴와 가격을 안올릴 수 없어서 일하시는 분들이 계셨지만, 실례를 무릅쓰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수구레국밥의 가격은 8천원이다. 조금 비싼가? 부산 물가치고는 조금 비싼 듯 싶지만, 그만큼 맛이 보장된다.

 

입구에서 부터 찍은 사진들 쭉~ 올려놓는다. 가게의 전경사진을 보면 맛집인지 아닌지 대략 느낌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착한가게'이면서 동의대학교 후원의 집이기도 하다. 물가안정 모법업소로서 '착한가격' 안내판이 붙어 있다.

명함도 빼놓을 수 없어서 음식가격을 계산할 때 주인분께 요청을 하였다.

 

 

24시간 운영한다고 하지만, 혹시 모르니 전화를 거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위치는 아래의 지도에서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지도 검색을 해보니 여러 가게가 검색이 되었다. 하지만, 위 지도에 있는 '가야포차 선지국밥'이 원조 국밥집이다. 본점이기도 하고. 주소는 가야2동 506-13번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