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금호동 한마음 왕족발에서 일품 족발과 막국수, 금호역 금남시장 인근

by 술탄 우유 2023. 11. 11.

서울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맛집으로 소개할만한 곳은 며칠 전 소개했던 국밥집과 바로 오늘 소개하는 한마음 왕족발집이다. 한마음 왕족발집이 맛집으로 유명한지는 잘 모르겠다. 인근에 거주하는 지인이 정말 맛있는 족발집이라고 해서 의심없이 한마음 왕족발집에 들어서서 족발과 막국수를 먹게 되었다.
 
최근에는 족발 맛집들이 평준화?가 되어서 대체로 맛이 있는 것은 사실인 듯 싶다. 그냥 동네 족발집에서 먹으나, 유명한 족발집에 가서 먹으나 맛의 차이가 그렇게 크지는 않은 듯 싶다. 이 곳 금호동 한마음 왕족발집은 누구에게 소개해도 될만큼 맛이 있는 집이라서 사진을 몇 장 찍어보았다.
 

족발 '小'와 막국수

 
막국수도 정말 맛있게 양념이 되어서 결국 1개를 더 시켜서 먹었다.
 
사실 족발이 늦게 나온다는 얘기를 듣고, 다른 족발집에도 갔었는데 아무래도 맛있다고 소문난 집에서 먹는 것이 나을 것 같아서 그냥 다시 이 곳 금호동 한마음 왕족발집에 왔었는데 역시 잘 선택한 것 같았다.
 
상차림은 아래와 같다.

 
막걸리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족발. 간만에 맛있는 족발을 먹었다.

 
막걸리... 이 글을 쓰고 있는 오전에 갑자기 군침이 돈다.ㅠ 음주는 이제그만.^^ 며칠 동안 정말 너무 마셨다.
 
깜빡하고 가격표를 찍지 못했다. 그렇게 비싸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한다.

 
시장근처에 있는 한마음 왕족발집의 전경이다. 오래된 맛집 느낌이 물씬난다.
간판에 적혀 있는 전화번호를 적어놓는다. (02-2234-3793, 010-구이81-37구삼)
지번 주소는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동3가 406' 이다.

 
요즘에는 배달앱이 많이 발달해 있어서 그냥 배달앱을 통해 족발을 시켜먹어도 되겠지만, 시장통에 있는 옛스러운 맛집에서 막걸리와 함께 족발과 막국수를 먹는 것도 나름 운치가 있는 것 같다.
시장으로 가는 길에서 찍은 골목길 사진 올려놓는다. 예전 기억이 떠올라 괜히 감성에 젖게 된다.

 
혹시나 금호역에 갈 일이 있으면 다시 한 번 가봐야겠다.